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마산 맛집 아귀찜과 사랑에 빠지다 | 동남아귀찜 옛날 감성 찐맛집 | 동남아구찜

by 구더스 2022. 9. 19.
반응형

마산 맛집 아귀찜과 사랑에 빠지다 | 동남아귀찜 옛날 감성 찐맛집 | 동남아구찜

아귀찜을 드셔 보신 적이 있나요?

 

사실 아귀찜이라고 하면 평소에 잘 먹지 않는

 

그리고 나이든 사람만 좋아하는 음식이라는 편견이 있을 수도 있는데요

 

그런 편견을 확 깨줄 아귀찜 맛집을 여러분에게 소개합니다

 

마산 양덕동에 위치한 동남아귀찜입니다

 

양덕중앙시장 內 동남아귀찜

 

마산 양덕중앙시장 안에 있는 동남아귀찜입니다

 

보통 사람들이 아구찜이라고 하는데 아귀찜이 바른말입니다

 

양덕중앙시장

 

정겨운 느낌이 나는 양덕중앙시장의 모습입니다

 

저녁시간인데 노을이 예쁘게 지고 있네요

 

동남아귀찜의 위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배달도 됩니다!

 

주차는 맞은편에 덕성주차장에 하시면 됩니다!

 

 

25년 전통을 가지고 있는 찜 맛집입니다!

 

 

저는 오늘 처음 가본 곳인데 아귀찜을 먹었습니다

 

메뉴가 다양하게 있네요!

 

 

가게 내부 모습입니다!

 

좌식과 테이블식이 있는데 

 

좌식 2개, 테이블 2개 이렇게 있답니다.

 

메뉴판

 

메뉴판에는 동남아구찜이라고 적혀있네요!

 

저희는 아귀찜 소자를 시켰습니다!

 

아귀찜 소짜 19,000원에 공깃밥 두 개 2,000원 이렇게 시켰답니다

 

공깃밥은 별도입니다!

 

 

무엇보다 가게에 위생이 제대로 관리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음식점에 가면 테이블에 미닫이 수저통이 있는데 보통은 수저가 그냥 들어있는데

 

여기는 수저에 위생캡을 씌워놨네요!

 

밑반찬

 

밑반찬 구성입니다!

 

호박전이 정말 바삭하고 맛있어서 다음에는 호박전만 먹으러 오고 싶을 정도였답니다

 

호박전

 

조금 있다가 밑반찬이 하나 더 나왔는데 소시지 야채볶음이었습니다

 

 

아귀찜이 나왔지만 이렇게 먹어도 정말 맛있네요! 

 

누구나 아는 추억의 맛입니다

 

아귀찜 小

모든 세팅이 다 되었습니다!

 

아귀찜 소 짜를 시켰는데 양이 엄청나네요!

 

이렇게 해서 21,000원인데 가격도 너무나도 저렴합니다!

 

 

예전에는 아귀는 못생겨서 안 먹고 잡히면 버리는 생선이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귀는 저칼로리 식품으로 다이어트 식품으로

 

콜라겐이 많아서 피부에도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소 짜를 시켰지만 두 명 이서도 충분히 배불리 먹을 수 있었고

 

저는 아귀찜을 먹을 때 아귀보다는 사실 콩나물을 먹는 맛으로 아귀찜을 먹습니다!

 

빈그릇
아귀뼈

 

두 명이서 진짜 배부르고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가격도 저렴해서 다음에도 방문할듯합니다!

 

담백하고 매콤한 게 당기는 날이면 동남아귀찜에 올 것 같네요!

 

맛있는 아귀찜을 맛보고 싶으시다면

 

마산 양덕동 중앙시장에 있는 동남아귀찜에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상으로 동남아귀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반응형